로그 레거시 2 (Rogue Legacy 2)
[ 게임 스토리 ]
Rogue Legacy 2 로그 레거시가 끝에 2를 달고 돌아왔습니다!
로그 레거시 2는 정통 로그 라이트 게임입니다. 무작위로 바뀌는 매 판, 캐릭터 전환 등 로그라이크 게임의 전형적인 특징을 갖췄지만 후계자와 영구적 업그레이드도 있다는 뜻이죠. 이 게임의 핵심은 계보입니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산으로 가문의 영지를 키워서 자식에게 더 유리한 판을 깔아 주세요. 모든 자식은 저마다 독특한 특성과 능력이 있습니다. 당신의 딸은 궁수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비건일 수도 있죠. 매번 새로운 경험이 펼쳐집니다. 로그 레거시 2는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로 생성된 세계의 깊숙한 곳까지 전속력으로 돌진할 수도 있고, 천천히 안정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해 험난한 시련에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색다른 모험
왕국에 입장할 때마다 새로운 괴물과 새로운 함정과 새로운 지형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이 세계에서 성공의 열쇠는 기억력이 아니라 임기응변입니다.
신선한 신규 클래스
서로 비슷한 클래스는 하나도 없습니다. 궁수로서 아이비 발판 위에 숨어 적에게 독화살의 비를 퍼부으세요. 드래건 랜서로서 날아올라 하늘을 가로지르며 무시무시한 속도로 적을 꿰뚫으세요. 유쾌한 시인으로서 적들 사이를 누비며 노래와 춤으로 모조리 쓰러트리세요. 로그 레거시 2는 각자 플레이 스타일이 뚜렷한 15개 신규 클래스를 지원합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스타일
로그 레거시 2에서는 전작과 차별화되는 예술적 기법을 시도했습니다. 손으로 그린 배경과 3D 캐릭터를 합쳐서 2.5D 스타일을 완성했죠. 하지만 명암 효과를 적극 활용하고 모든 애니메이션을 스테핑 기법으로 제작해 원작의 익숙한 느낌도 살렸습니다.
생물권 생성 시스템 혁신
로그 레거시 2의 각 구역이 완전히 새롭게 느껴지도록 생물권 생성에 많은 공을 쏟았습니다. 생물권마다 서로 다른 '생성 전략'이 적용되어, 무작위로 생성되었으면서도 개성이 넘치는 각 지역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진정한 메트로 배니아
메트로 배니아로서의 재미를 끌어올리기 위해 로그 레거시 2에는 '가보'가 생겼습니다. 세계의 비밀을 전부 드러내는 능력을 영웅들에게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특수 아이템이죠. 단순히 잠그고 여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판도를 근본적으로 뒤바꾸는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보는 거저 얻을 수 없습니다. 직접 가보를 찾아서 주인의 자격을 입증하세요.
특성 개편
로그 레거시 1의 특성은 처음에는 재밌어도 게임 후반이 되면 지루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작에서는 플레이어들의 새로운 도전을 독려하기 위해 골드 보너스를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에 지장을 많이 주는 특성일수록 보상이 크죠. 이 때문에 후계자 선택은 항상 의미 있고 중요한 결정이 됩니다.
유물과 의지
로그 레거시 2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는 유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물은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독특한 아이템입니다. 왕국을 여행하며 스탯 보너스를 얻고 특별한 시련을 완수하고 본 적 없는 능력을 손에 넣으세요. 하지만 조심하세요. 유물을 많이 얻을수록 의지가 흔들릴 테니까요. 영웅이 죽으면 모든 유물을 잃어버립니다.
접근성 향상
'나만의 규칙'을 도입해 접근성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접촉 대미지를 끄고 켤 수 있고, 모든 적의 대미지와 체력을 조정할 수 있고, 비행 능력을 활성화해서 까다로운 구간을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어떤 방식으로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2금융권' 등의 새로운 시스템도 마련했습니다.
풍부한 서사
이 후속작에서 로그 레거시 세계관은 폭이 크게 넓어졌을 뿐 아니라 깊이도 크게 깊어졌습니다. 뉴 게임을 몇 차례나 반복해도 새로운 이야기가 남아있을 것입니다. 게임을 한 번 깨는 것은 시작일 뿐입니다. 한때 번영했던 왕국의 불가피한 멸망을 조사하고, 그 참사에 책임이 있는 자들의 어두운 비밀을 파헤치세요. 여행길에서 만나는 캐릭터들과 대화를 나누고 관계를 쌓으세요.
끝없는 뉴 게임+
로그 레거시 2의 최종 보스를 쓰러트리는 것은 모험의 시작일 뿐입니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플레이하며 찾아내고 발견할 것이 수없이 많기 때문이죠. 고유한 생물권 함정부터 특별한 보스 싸움까지, 게임의 난이도를 올릴 방식을 선택하세요. 매 판이 새롭기 때문에 아무리 반복해도 질리지 않습니다.
무한한 확장
로그 레거시 1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든 요소를 확장했습니다. 더 많은 특성, 주문, 클래스, 생물권, 적, 장비, 방, 스토리를 기대하세요. 더 많은 비밀... 모든 것이 더 많아졌습니다.
피에로 공포증.
그 외에도 수많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로그 레거시 2의 진면목에 비하면 이 소개문은 수박 겉핥기일 뿐입니다. 상처의 시련, 요정의 방, 골동품 상점... 나열하려면 끝도 없지만,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지겠죠. 나가서 직접 로그 레거시 2의 세계를 탐험해 보세요!
[ 게임 정보 ]
- 출시일 : 2022년 04월 29일
- 개발자 : Cellar Door Games / 배급사 : Cellar Door Games
- 장르 : 액션, 인디, 어드벤처, RPG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포르투갈어 - 브라질,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터키어
[ 게임 가격 ]
- Rogue Legacy 2 : 26,000원
꾸러미
-
DLC
-
[ 시스템 요구 사항 ] - Windows
- 운영체제 : Windows 7
- 프로세서 : 2.0 Ghz
- 메모리 : 8 GB RAM
- 그래픽 : Nvidia GTX 680, AMD R9 280X
- DirectX : 버전 11
- 저장공간 : 3 GB 사용 가능 공간
[ 고객 평가 ] - 2022. 08. 16 기준
- 매우 긍정적 (평가 9,161개)
- 긍정적 평가
게시 일시: 2022년 8월 7일
우선 게임 자체는 재미있음 다만 진엔딩 보려면 7회 차를 돌아야만 함. 그 점이 아주 큰 단점. 나중 가서는 그냥 반복 회차만 돌리고 있는 막일을 하게 됨. 65시간에 도전 회차 올클했고, 그만큼 재미는 있었음. 다만 막일에 지치는 사람이라면 비추
게시 일시: 2022년 8월 3일
게임은 잘 만들었지만
간단하게 즐기기에는 해야 하는 게 제법 많은 느낌이네요.
기반이 없으면 어렵고 되면 쉬워지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 일시: 2022년 7월 24일
로그 라이크라 기보단 그 특성을 일부 차용한 메트로 배니아에 가깝다
일부 강화 보스들 탄막 뇌절 빼면 괜찮았음
메트로 배니아 좋아하면 해볼 만함
게시 일시: 2022년 7월 23일
노가다성이 강하다는 말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저는 그냥 재미있네요
게시 일시: 2022년 7월 19일
일단 조작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속도감 있는 플레이에 캐릭터가 제가 원하는 대로 움직여 주니까 굉장히 즐겁게 몰입해서 하게 되더군요,
다만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나만의 규칙이라는 걸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걸 이용하면 이런 장르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도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부정적 평가
게시 일시: 2022년 7월 23일
로그라이크에 반복 플레이를 미친 듯이 넣으면 벌어지는 참사
게시 일시: 2022년 7월 3일
게임성은 좋아 보이는데, 조작이 개 불편함.....
조작이 짜증 나서 적응하기도 싫고 하기 싫어짐
게시 일시: 2022년 7월 3일
게임 플레이가 전체적으로 좀 많이 답답함. 캐릭터가 많아도 실제 쓸만한 거는 몇 개 안되다 보니 리셋 막일해야 할 판.
억지 패턴도 제법 되고 무지 성 몬스터 배치 같은 노답이 꽤 많음. 세일해서 2만 원 주고 샀는데 2만 원도 미묘함.
총평하면 게임 자체가 피로도 유발이 높음. 데드 셀도 벨런스 좋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시원시원했던 데드 셀이 그리워질 지경
게시 일시: 2022년 6월 25일
'라이브러리에 영원히 보관되겠지만 플레이 타임이 전혀 늘어나지 않을 게임'
'매력 있어 보이지만, 사실 게임 제작사도 별로 신경 써서 만든 것 같지 않은 게임.'
정말 실망한 게임. 종합 게임 스트리머의 방송을 보고 구입했는데,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을 한다면 정말 엿같음을 느낄 수 있음.
왼쪽으로 점프해서 공중에서 오른쪽을 공격하고 싶다?
게임 패드로는 말 그대로 실행하면 됨.
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 시
키보드로 왼쪽으로 점프하면서 마우스로 적에게 커서를 갖다 대고 클릭을 한다?
방향키로 굳이 한번 더 오른쪽을 보게끔 조작하지 않으면 그냥 왼쪽을 공격함.
그렇습니다.
키보드/마우스 조작 시, 마우스는 정말 좌우 클릭, 그러니까 버튼 클릭만 유의미하고,
마우스 자체를 움직이는 게 전혀 의미 없습니다.
비슷한 로그라이크 게임은 던그리드와 하데스로 비교하면 딱 좋을 거 같은데,
1. 던그리드는 캐릭터 조작을 어떻게 하든 캐릭터의 시선은 마우스 커서를 향합니다.
왼손으로 무빙을 하면서 오른손으로 공격을 하는 식으로 분담하면 편리하죠.
2. 점프 대신에 대시만 있는 하데스는 방향키가 향하는 쪽으로 대시가 가능하면서
공격은 마우스가 향하는 방향으로 합니다. 던그리드와 비슷한 식이죠.
설정을 변경하면 커서가 향하는 방향으로도 대시가 가능합니다.
여러 형태의 무기를 사용하는 만큼,
나는 이 무기를 사용할 때 A타입이 편한데, 다른 무기를 쓸 땐 B타입이 좋더라'라는 식으로
정말 유저 친화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로그 래거시 2는 너무 게임패드 게이머만 대상으로 제작되어있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임이 훨씬 많은 스팀에 올라와 있으면서
그것에 대해 알맞게 수정되어 있지 않아서 제 심정으로는 지뢰를 밟은 느낌이고,
반값이 아니라 반의 반값만 주더라도 환불이 되면 도로 가져가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게 아니니까 제거는 안 하겠지만 플레이는 안 할 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어려운 게임은 그래도 그게 취향에 맞는 사람들이 어렵다고 욕하면서도 플레이합니다. 다크소울처럼요.
조작감이 X 같은 게임은 아무도 안 합니다. 똥 겜을 누가 하고 누가 팬이 되겠습니까.
다시 한번 말하지만
[어려운 게임은 해도 불편한 게임은 안 합니다.]
스팀이라는 플랫폼에 계약을 해서 서비스를 했으면,
최소한 스팀을 이용하는 게이머들이 어떤 환경에서 게임을 하는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기본적인 조사는 했으면 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로 게임이 가능하게 만들어놓고
전혀 직접 실험해보지 않은 것처럼 답답하게 만들어놓으면 이렇게 장문의 욕만 먹습니다.
이미 만들어놓은 게임을 스팀에 올린다고 어떻게 수정을 하냐는 말도 모양만 빠지는 말입니다.
배 그 같은 경우는 엑박이든 뭐든 다른 플랫폼에도 계약을 맺으면서 '게임패드'로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그 호환성 안 좋기로 유명해서 욕을 많이 먹은 게임도요.
게임패드로 플레이할 경우엔 에임을 잡기 힘든 만큼 에임 보정이 적절한 선에서 되게끔 맞춰주기도 하면서요.
너무. 성의가 없습니다. BYE.
[ 인게임 스크린샷 ]
▼ 다른 장르의 게임 ▼
2022.08.10 - [게임] - [PC/모바일게임] 데드 셀 (DEAD CELLS) 게임 소개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TIP] 뱀파이어 서바이벌 퀸 시그마 노에그 골드런 (0) | 2022.08.19 |
---|---|
[스팀 할인] 로그 레거시 2 (Rogue Legacy 2) (0) | 2022.08.16 |
[PC/모바일 게임] 마이 타임 앳 포샤 (My Time At Portia) 게임 소개 (0) | 2022.08.15 |
[PC 게임]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PowerWash Simulator) 게임 소개 (0) | 2022.08.13 |
[스팀 할인] 미디블 다이너스티 (Medieval Dynasty) (0) | 2022.08.12 |
댓글